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엑셀 2010 창분리

by 멋진3 2021. 4. 2.

 

 

엑셀 2010 창분리

우리가 회사에 출근하면 제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잇다고 하면 뭐가 있을까요? 저는 아무래도 한글을 어렸을때부터 많이 사용해서 대학교때 레포트 작성한다 하면 그때 한글 2002부터 사용을 했죠

 

 

지금은 무려 2020 버젼까지 나왔으니 얼마나 많은 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나 물론 최신버젼을 사용할 기회가 별로 없죠 그냥 이전 버젼을 이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입니다.

 

 

 

꼭 최신버젼을 이용해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어요 왜냐하면 또 여러가지 메뉴나 새로운 기능을 익히고 배우고 공부를 해야 하니까 이런것이 부담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냥 이전 버젼을 이용하는데 크게 문제가 없다고 하면 현재 버젼으로 이용하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그리고 엑셀도 마찬가지에요 저는 기본적인 기능만 다루기 때문에 복잡한 수식은 사용할 일이 없거든요

 

 

그냥 단순하게 셀 입력하고 데이터 취합하고 제가 하는 업무상 단순한 사무 문서만 작성하기 때문에 복잡하게 어떤 함수나 수식 매크로등을 이용할 일이 없거든요

 

 

보고서를 만들어서 그래프를 만들고 이렇게까지 복잡한 기능은 필요없고 단순한 기능 위주로 사용하다 보면 엑셀 2010으로도 모든 기능을 다 이용할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우리가 엑셀 창을 여러개 띄워놓잖아요 하나로는 부족할때가 잇어요 예를 들어서 파일 여러개를 띄우고 그리고 인터넷창도 보고 기타 메모장이나 다른 프로그램도 실행할때가 잇어요

 

 

바로 멀티태스킹인데요 그렇다면 2010 엑셀을 이용할때 창분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엑셀창을 띄워놓습니다. 그리고 나서 내가 작업을 하고나면 해당 파일이 저장이 되죠 그리고 다른창 두개를 같이 볼려고 하는데요

 

 

 

그러면 위과타이 상단에 세개의 칸이 있는데요 네모칸 두개가 겹쳐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두개의 창으로 변경이 됩니다.

 

 

 

다음과 같이 처음에는 엑셀창에 딱 붙어잇던 것이 이렇게 여러개의 창으로 기존에 실행했던 엑셀창도 분리되서 볼수 있는 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